업무환경상 다른 고가 3D 프로그램을 쓸 여력이 없어 블랜더만 수년째 쓰고 있는 상황에서 자주 마주 하는 오류들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로우폴리곤에서의 쉐이딩 깨짐 문제이다.

해결법으로는 샤도우 터미네이터를 조절한다 어쩐다 하는데...그것도 괜찮은 방법이지만...우선 간단하게 이 설정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부터 확인 해보자.

Eevee 렌더러상태일때인데..

Ambient Occlusion 문제이다. 아마 폴리곤수가 많거나 하면 이런 문제가 눈에 잘 안보이거나, 혹은 해당 파라메타들을 조절하면 해결이 될수 있지만, 솔직히 저정도 폴리곤수에서 AO를 켜봐야 크게 의미가 없다. (보기에 조금 좋을지 몰라도)

수치 조절로 해결볼수 있는지 해보진 않았지만. 일단 귀찮아서 설정을 꺼버렸다. 이걸로 간단하게 해결이 되니 이렇게 할사람은 이렇게 하자!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