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환경상 다른 고가 3D 프로그램을 쓸 여력이 없어 블랜더만 수년째 쓰고 있는 상황에서 자주 마주 하는 오류들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로우폴리곤에서의 쉐이딩 깨짐 문제이다.
해결법으로는 샤도우 터미네이터를 조절한다 어쩐다 하는데...그것도 괜찮은 방법이지만...우선 간단하게 이 설정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부터 확인 해보자.
Eevee 렌더러상태일때인데..
Ambient Occlusion 문제이다. 아마 폴리곤수가 많거나 하면 이런 문제가 눈에 잘 안보이거나, 혹은 해당 파라메타들을 조절하면 해결이 될수 있지만, 솔직히 저정도 폴리곤수에서 AO를 켜봐야 크게 의미가 없다. (보기에 조금 좋을지 몰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