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3.3.1 LTS(혹은 3.3.x에서도 그럴수 있다)에서 30fps로 설정된 FBX 익스포트를 하면 Unity에서 애니메이션 클립이 정상적인 FPS로 표시되지 않고 1FPS로 표시되는 버그가 있다.

표시문제만 있는것이 아니고, 애니메이션과 프레임에 이상이 생기기도 하기때문에 좀 심각한 문제이기도 한데,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영문사이트를 뒤적뒤적해보니...3.3.x의 버그고 해결하지 못한 채 3.3.1 LTS를 마지막으로 3.4로 넘어가 버린것.

현재 3.4가 나온 상태이고, 테스트를 해보니 이 버전에서는 위 문제가 해결이 되었다!

3.4가 나오기 이전엔 3.2.1을 이용해 익스포트 했고, 이 버전으로 30fps 애니메이션을 익스포트 했을때는 아무 문제없이 애니메이션 클립이 프레임 단위로 표시되고 있다.

기록용

'Tip&Tech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블랜더가 벌써 3.5가 나왔군요.  (0) 2023.04.01
And